한국신용데이터 공동체 채용
[한국사업자경험-KMX] Data Analyst (전환형 인턴)
구분
KMX
직군
Data
경력사항
무관
고용형태
인턴
근무지
한국신용데이터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7길 7, 10층 (한국사업자경험)

KMX(한국사업자경험) 소개

KMX는 ​한국신용데이터와 ​공동체에서 ​제공하는 서비스와 ​제품에 대한 깊은 지식과 ​폭넓은 ​이해를 바탕으로, ​사장님들에게 전문적이고 차별화된 ​고객 서비스를 ​제공합니다. ​사장님이 사업을 ​영위하며 ​겪는 ​다양한 문제를 고객 ​관점에서 ​해결해 나아가면서 유통, ​포스, ​신용 ​평가 등 새로운 ​영역의 관계사들과 ​연계하여 ​사장님의 사업이 ​성공으로 이어질 ​수 ​있도록 양질의 정보를 ​제공하고 사업자의 ​든든한 파트너로 성장해 가고 있습니다. 우리의 첫 번째 핵심 가치는 언제나 ‘사장님에 대한 공감’입니다.

KMX는 다양한 도메인의 팀원들과 협업 하며, 단순한 고객 응대를 넘어 ‘사장님에 대한 공감’을 이끌어갑니다


주요업무

  • 데이터 수집 및 정리
  • 고객 상담 데이터(VOC) 및 서비스 이용 데이터를 수집하고 정리
  • 데이터 정합성 검토 및 전처리
  • 데이터 분석 및 시각화 지원
  • 기본적인 데이터 분석을 수행하고 인사이트 도출 지원
  • Excel, SQL, Python 등을 활용한 데이터 시각화 작업 보조
  • KPI 모니터링 및 리포팅
  • 고객 만족도 및 운영 성과 관련 핵심 지표(KPI) 모니터링
  • 분석 결과를 정리하여 내부 보고서 작성 지원
  • 고객 인사이트 도출 지원
  • VOC(고객의 소리) 데이터 분석을 통해 고객 불편 사항 및 개선점 도출
  •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아이디어 및 전략 제안 보조
  • 유관 부서 협업 지원
  • CX, 세일즈 팀과 협력하여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을 지원
  • 실무 경험을 통해 데이터 기반 문제 해결 역량 강화


자격요건 

  • 데이터 분석에 대한 관심 (관련 학과 전공 또는 프로젝트 경험 우대)
  • 기본적인 데이터 분석 도구 활용 능력 (Excel, SQL, Python 중 1개 이상)
  • 논리적 사고력 및 문제 해결 역량
  •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및 협업 능력


우대사항  

  • 데이터 시각화 툴 경험 (예: Tableau, Power BI)
  • 고객 데이터(VOC) 분석 경험
  • 스타트업 또는 고객 중심 조직에서의 인턴 경험
  • 클라우드 기반 데이터 관리 경험 (예: AWS, GCP)


혜택 및 복지

[사내 복지]

• 건강 검진 제공

• 중식 및 간식 제공

• 도서비 지원

• 장기 근속자 포상휴가 및 지원금 지급


근무 조건

  • 고용형태는 6개월 인턴이며, 월 기준 급여 250만원입니다. (추후 평가에 따라 계약 연장 또는 정규직 전환될 수 있습니다.)


[인재 영입 과정]

• 어떤 경험을 해오셨는지 알 수 있는 경력 위주로 작성된 지원서 (이력서와 자기소개서)를 제출해주세요

• 전달 주신 자료를 기반으로 직무 인터뷰를 실무진들과 진행해요


서류전형 - 1차 인터뷰 - 처우협의 - 최종합격


※ 상세 프로세스는 서류 합격자에게 별도 안내 됩니다

※ 상황에 따라 프로세스가 일부 변경될 수 있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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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한국사업자경험-KMX] Data Analyst (전환형 인턴)

KMX(한국사업자경험) 소개

KMX는 ​한국신용데이터와 ​공동체에서 ​제공하는 서비스와 ​제품에 대한 깊은 지식과 ​폭넓은 ​이해를 바탕으로, ​사장님들에게 전문적이고 차별화된 ​고객 서비스를 ​제공합니다. ​사장님이 사업을 ​영위하며 ​겪는 ​다양한 문제를 고객 ​관점에서 ​해결해 나아가면서 유통, ​포스, ​신용 ​평가 등 새로운 ​영역의 관계사들과 ​연계하여 ​사장님의 사업이 ​성공으로 이어질 ​수 ​있도록 양질의 정보를 ​제공하고 사업자의 ​든든한 파트너로 성장해 가고 있습니다. 우리의 첫 번째 핵심 가치는 언제나 ‘사장님에 대한 공감’입니다.

KMX는 다양한 도메인의 팀원들과 협업 하며, 단순한 고객 응대를 넘어 ‘사장님에 대한 공감’을 이끌어갑니다


주요업무

  • 데이터 수집 및 정리
  • 고객 상담 데이터(VOC) 및 서비스 이용 데이터를 수집하고 정리
  • 데이터 정합성 검토 및 전처리
  • 데이터 분석 및 시각화 지원
  • 기본적인 데이터 분석을 수행하고 인사이트 도출 지원
  • Excel, SQL, Python 등을 활용한 데이터 시각화 작업 보조
  • KPI 모니터링 및 리포팅
  • 고객 만족도 및 운영 성과 관련 핵심 지표(KPI) 모니터링
  • 분석 결과를 정리하여 내부 보고서 작성 지원
  • 고객 인사이트 도출 지원
  • VOC(고객의 소리) 데이터 분석을 통해 고객 불편 사항 및 개선점 도출
  •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아이디어 및 전략 제안 보조
  • 유관 부서 협업 지원
  • CX, 세일즈 팀과 협력하여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을 지원
  • 실무 경험을 통해 데이터 기반 문제 해결 역량 강화


자격요건 

  • 데이터 분석에 대한 관심 (관련 학과 전공 또는 프로젝트 경험 우대)
  • 기본적인 데이터 분석 도구 활용 능력 (Excel, SQL, Python 중 1개 이상)
  • 논리적 사고력 및 문제 해결 역량
  •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및 협업 능력


우대사항  

  • 데이터 시각화 툴 경험 (예: Tableau, Power BI)
  • 고객 데이터(VOC) 분석 경험
  • 스타트업 또는 고객 중심 조직에서의 인턴 경험
  • 클라우드 기반 데이터 관리 경험 (예: AWS, GCP)


혜택 및 복지

[사내 복지]

• 건강 검진 제공

• 중식 및 간식 제공

• 도서비 지원

• 장기 근속자 포상휴가 및 지원금 지급


근무 조건

  • 고용형태는 6개월 인턴이며, 월 기준 급여 250만원입니다. (추후 평가에 따라 계약 연장 또는 정규직 전환될 수 있습니다.)


[인재 영입 과정]

• 어떤 경험을 해오셨는지 알 수 있는 경력 위주로 작성된 지원서 (이력서와 자기소개서)를 제출해주세요

• 전달 주신 자료를 기반으로 직무 인터뷰를 실무진들과 진행해요


서류전형 - 1차 인터뷰 - 처우협의 - 최종합격


※ 상세 프로세스는 서류 합격자에게 별도 안내 됩니다

※ 상황에 따라 프로세스가 일부 변경될 수 있습니다.